회사에서 재택 업무기기 지원비로 30만 원을 지원해주는데요,
입사 후 6개월 동안 쓰지 않고 고민만 하다 결국 키보드를 사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
저는 기존에 해피해킹 프로2 블랙 무각 모델을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아무리 둘러봐도 30만원 이하로는 눈에 들어오는 아이가 없더라고요.. 🥲
결국 제 사비를 보태서 해피해킹을 또 사기로 했습니다 ㅎㅎㅎ
친한 개발자분이 쓰시던 해피해킹을 선물받아서 쓰고 있었던 터라, 이번에는 새 상품을 사봐야겠다 싶었어요!
관세 38,160원까지 해서 거의 50만원에 얻은 녀석.. 상자를 열자마자 너무 예뻐서 감탄했습니다 ㅠㅠ 화이트 무각 너무 예뻐요!!!!
비교 사진
둘 다 예쁘긴 하죠?! 그래도 전 화이트가 더 취향.. :) 커스텀 키캡도 너무 잘 어울리더라고요!
전체적인 크기나 높이 등은 동일합니다!
기존 프로2의 경우 유선 모델인 데다 C타입 호환이 안 돼서 조금 불편함이 있었는데요,
하이브리드의 경우 유/무선 모두 지원하기 때문에 너무 편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건전지를 넣어서 블루투스를 사용할 수도 있고, C타입으로 연결해서 유선으로 사용할 수도 있어요.
그리고 이건 저만 그런 건지는 모르겠는데..
프로 2의 경우 유선인데도 불구하고 처음 맥북을 열었을 때 인식 속도가 정말 느렸거든요. 한 3초..?
근데 하이브리드의 경우 유/무선 모두 인식이 정말 빠르게 돼서 엄청나게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어요.
타건 영상
해피해킹 프로페셔널 2
해피해킹 프로페셔널 하이브리드 type-s
프로 2나 하이브리드 모델에 상관없이, type-s가 붙은 모델은 저소음 모델입니다.
일반 모델은 갈축 느낌, type-s는 적축 느낌으로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옛날에는 갈축을 정말 좋아했는데, 요즘은 도각도각한 것보다는 소복소복한 게 더 좋더라고요 ㅎㅎ
망설임 없이 type-s를 선택했는데, 너무 만족스럽습니다 :)
타건 영상을 보시면, 프로2 일반 모델의 경우 도각거리는 소리가, 특히 키를 눌렀다 땔 때 튕기는 듯한 소리가 세게 들려요.
하이브리드 type-s 모델의 경우 확실히 소음이 덜하고, 해피해킹 특유의 사각거리는 소리가 더 잘 들립니다.
해피해킹은 토프레 무접점 키보드인데요, 일반 모델의 경우 확실히 토프레의 도각거리는 느낌이 큰 반면
type-s의 경우 노뿌스럽기도 합니다. 토프레와 노뿌의 중간 느낌..? 노뿌보다는 덜 서걱거려요.
키압은 하이브리드가 훠얼씬 낮은 느낌이에요. 프로 2가 45g라고 하던데 35~40g 정도 될 것 같습니다.
해피해킹 특유의 매력은 프로2에서 더 느껴진다는 평도 많긴 한데,
저는 개인적으로 하이브리드 type-s가 더 취향에 맞네요 ㅎㅎ 키보드는 사바사니까..!
다들 해피 코딩하세요 ㅎ.ㅎ